Posted on

3D는 스포츠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입니까?

이제 팬들은 더 이상 스포츠용 2D 이미지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제 게임과 스포츠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3D를 찾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기존의 2D 시청 경험이 더 이상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좋은 경험이지만 3차원 이미지에 비하면 이견이 없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여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것은 비교할 수 없는 경험이며 시청자는 실제로 자신이 경기의 일부라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완전히 새로운 차원에서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올해에는 이 기술로 강조된 두 가지 주요 스포츠 이벤트가 있습니다.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 클럽의 마스터즈 토너먼트는 3D로 전달되었고 남아공 월드컵도 3D 이미지로 렌더링되었습니다.

3D 지원 TV 세트와 개인용 컴퓨터를 보유한 미국 주택 소유자가 3D로 Augusta에서 골프 경기를 관람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이 보도는 실제로 여러 해외축구중계  최초의 기록을 남겼습니다. 국민 생중계와 차세대 3차원 방송이 이뤄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이벤트를 인라인으로 실시간 동시 방송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자 실시간 다중 카메라 제작이 대중에게 공개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또한 축구라는 아름다운 게임도 올해 3D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올해 남아공 월드컵에서도 이 기술이 본격적으로 활용됐다.

월드컵 이벤트의 경우 다른 스포츠 쇼 및 많은 스포츠 케이블 채널의 이벤트에 비해 기술이 정기적으로 또는 24시간 일정으로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3D 휴대는 무료이지만 소비자는 HD 셋톱 박스와 3D 텔레비전 세트와 일반 안경을 가지고 있어야 했습니다.

스포츠 팬에게 기술을 도입하는 큰 방법으로 이제 스포츠계가 이 기술을 새로운 플랫폼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비용 측면에서 볼 때 이 기술은 소비자의 가정에 설치하는 데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기 때문에 아직 갈 길이 멉니다.